"디비니티2와 비슷?" 모습 드러낸 발더스게이트3

조영준 2020. 2. 28. 14:4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보스턴에서 개최 중인 국제 게임쇼 '팍스 이스트(PAX EAST) 2020'에서 발더스게이트3가 그 모습을 드러냈다.

발더스게이트3는 전편 출시 이후 19년 만에 출시되는 발더스게이트 시리즈의 신작이다.

이러한 기대속에 '팍스 이스트 2020'서 라리안스튜디오는 발더스게이트3의 신규 트레일러와 초반 게임 플레이 시연을 함께 공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 보스턴에서 개최 중인 국제 게임쇼 '팍스 이스트(PAX EAST) 2020'에서 발더스게이트3가 그 모습을 드러냈다.

발더스 게이트3

발더스게이트3는 전편 출시 이후 19년 만에 출시되는 발더스게이트 시리즈의 신작이다. 지난해 9월 턱 밑에 4개의 촉수가 인상적인 악 성향 종족 일리시드가 등장하는 트레일러를 공개되며, 깜짝 발표 소식이 전해진 발더스게이트3는 서양 롤플레잉의 근간이자, 판타지 세계관에 막대한 영향을 준 D&D의 신작이라는 점에서 엄청난 기대를 모았다.

특히, 밋밋한 전투와 과도할 정도의 자유도를 보여주었던 서양 RPG의 단점을 극복한 디비니티 시리즈를 통해 신흥 RPG 명가로 떠오른 라리안 스튜디오가 개발을 맡아 ‘D&D’ 세계관의 뿌리는 유지하되, 현재 게임 시장에 맞는 게임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해 더욱 큰 관심을 받았던 것이 사실.

발더스 게이트3 이미지

이러한 기대속에 '팍스 이스트 2020'서 라리안스튜디오는 발더스게이트3의 신규 트레일러와 초반 게임 플레이 시연을 함께 공개했다. 현장에서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발더스게이트3에는 인간, 엘프, 드워프, 하플링 등 기존 RPG의 종족부터 티플링과 기스양키 및 심지어 외계 종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종족이 등장한다.

아울러 주사위를 굴려 전투와 게임 진행을 결정했던 TRPG의 전통은 이어가되, 전사, 성직자, 도적, 마법사 등 캐릭터 직업이 완전히 정해져 있던 전작들과는 달리 다소 자유로운 형태의 직업 시스템을 만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발더스 게이트3 이미지

전투 플레이도 인상적이었다. 발더스게이트3는 기본적으로 턴제 방식으로 진행된다. 디비니티 시리즈를 통해 수준 높은 전투 시스템을 보여준 리리안스튜디오인 만큼 게임의 UI와 전투 모션은 디비니티 시리즈와 유사하며, 그래픽 역시 디비니티 엔진으로 개발된 것으로 알려졌다.

발더스 게이트3 이미지

여기에 캐릭터 간의 상호 작용이 매우 강조되어 캠프에서 쉬는 동안 함께 움직이는 캐릭터들의 정보를 들을 수 있고, 도시 및 퀘스트마다 상호작용이 일어나는 등 전투 이외에도 다양한 방식의 콘텐츠가 도입될 것이라고 밝혔다.

글 / 게임동아 조영준 기자 <june@gamedonga.co.kr>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game.donga.com)

IT동아/게임동아의 다양한 소식을 페이스북으로도 만나보세요 (https://www.facebook.com/itdonga)


"불법은 서포터가 하세요" 와디즈, 오락실 게임기 펀딩 예고 '논란'
웹젠 '뮤 오리진2'에 쿤둔의 습격' 업데이트
넥슨, 코로나 사태 위해 적십자에 20억 후원
코로나19에 게임사 재택근무 ‘확산’
코로나19에 게임 업계도 비상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