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메이플스토리 여전한 인기"..후속작 흥행

홈 > 게임 > 메이플스토리(maple story)
메이플스토리(maple story)
 리그오브레전드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피파온라인  서든어택   스타크래프트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데스티니가디언즈  월드오브워크래프트  디아블로3  블레이드&소울  카트라이더  리니지통합  콜오브듀티  사이퍼즈  히어로즈어브더스톰  아이온  로스트아크  마인크래프트  하스스톤  검은사막모바일  붕괴3rd  에픽세븐  모두의마블카카오  배틀그라운드모바일  창세기전  뮤오리진2  세븐나이츠카카오  쿠키런  서머너즈워  로드모바일  왕이되는자  신명모바일  삼국지m   위닝일레븐  드래곤퀘스트  더라스트오브어스  용과같이3  영웅전설섬의궤적  몬스터헌터월드  스트레인지브리게이드  철권7  다크소울3  더디비전  gta5   블러드본  더위처3   //  어드벤처  스카이림  보드게임  고전명작  

넥슨 "메이플스토리 여전한 인기"..후속작 흥행

최고관리자 0 880

메이플스토리의 모바일 버전 ‘메이플스토리M’은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1000만건을 기록했다. 메이플스토리M은 지난 7월 25일 대만, 싱가포르, 미국, 유럽 등 전세계 국가(일본과 중국 제외)에 서비스 시작 일주일만에 300만건을 기록했다. 이후 100일만에 1000만 다운로드에 이르렀다.

넥슨 관계자는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재미 요소를 모바일 플랫폼에서 구현했다”며 “아기자기한 그래픽에 원작의 감성을 고스란히 담고 있다”고 말했다.

온라인 게임도 해외에서 여전한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2005년 5월 북미에 먼저 출시한 메이플스토리는 한 때 최고 동시접속자 수 13만6000명을 기록했다. 지난 10월 북미와 유럽 등 지역을 중심으로 서구권 시장에 진출한 ‘메이플 스토리2’는 서비스 8일만에 100만 가입자를 돌파했다.

넥슨 측은 메이플스토리의 주요 흥행 비결로 △‘현지화(Localization)’ △‘해외지사 협업(Overseas Branch)’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New Business Model)’ △‘글로벌 서비스 역량(Global Service)’을 꼽았다.

실제 넥슨아메리카, 넥슨타이완 등 넥슨의 각 해외 지사에서는 게임 출시 전 현지 시장 동향을 분석한다. 사전 테스트(CBT)를 통해 현지 사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게임에 맞춘 현지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http://www.edaily.co.kr/news/read?newsId=03909766619402768&mediaCodeNo=257&OutLnkChk=Y


0 Comments

*무플보다는 댓글을, 악플보다는 선플을*

카카오 : marupan
인스타 : yclove.kr
맛따라멋따라 : http://www.foodie.kr
렌즈포유 : https://www.lens4u.net
마루판닷컴 : https://www.marupan.com
재미조아? : http://www.jemijoa.com
레클리스소개 : http://www.reckless.kr
연천사랑 : http://www.yclove.kr
일상을프레임에가두다 : https://14128625.tistory.com/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04884512715
유튜브'학교말' : https://www.youtube.com/channel/UCreDkZ5fZlXJR2TSWm5Jy_w
유튜브'연천사랑TV' : https://www.youtube.com/channel/UCFtG7X5jZVgM8jNvo1RMDTw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