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산업에 5000억 지원..글로벌 경쟁력 키운다
정부가 콘텐츠산업의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업계가 ‘3대 고충’으로 꼽아온 자금, 인력, 인프라 지원에 나선다. 콘텐츠 분야 정책금융을 2022년까지 5000억원 규모로 확대해 자금 흐름에 숨통을 틔우고 게임학교를 세우는 등 현장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인력을 양성한다. 창작 스튜디오 등 제작 인프라도 지방으로 넓힐 방침이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올해 116조3000억원인 국내 콘텐츠 시장을 2022년 141조원 규모로 키운다는 목표 아래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콘텐츠산업 경쟁력 강화 핵심전략’을 마련해 13일 발표했다.
나종민 문체부 1차관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언론 브리핑을 열어 “한국의 콘텐츠산업은 빠르게 성장했지만 넷플릭스 같은 기업의 등장으로 시장이 급변하고 있다”며 “정부 차원에서 거시적인 전략과 대응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말했다. 문체부는 장기 전략을 짜고 정부와 업계 간 소통을 담당할 민간 중심의 ‘콘텐츠전략위원회’도 구성하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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